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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안내

라인링크 AD 플랫폼 이용약관

주식회사 엠서클은(이하 회사) 마케터와 광고주가 라인링크애드플랫폼(이하 라인링크)을 이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하고, 모든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본 약관을 제정합니다.

1.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용어는 상관례 및 관련법령을 따릅니다.

  • 1) 회원: 라인링크에 가입한 회원으로 광고주와 마케터로 구분됩니다.
  • 2) 광고주: 라인링크에 자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기업 고객을 지칭합니다.
  • 3) 마케터: 라인링크에서 자신이 보유한 매체 또는 유료매체를 통해 광고주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성과에 따라 리워드를 수령하는 개인 고객을 지칭합니다.
  • 4) 리워드: 마케터가 광고주의 브랜드를 홍보한 결과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광고주로부터 제공받는 수익입니다.
  • 5) 어뷰징: 마케터가 고의 또는 실수로 광고주가 허용하지 않는 범위의 마케팅 행위를 실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약관의 공지 및 효력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과오납금의 환급,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등으로 처리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 4)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7)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의 성립
  •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사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성립합니다.
  • 2) 실 사용자 확인을 위해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 받을 수 있고, 이 경우 국내 휴대전화 사용자에 한해 회원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 3) 광고주의 경우 별도의 계약서를 통해 계약이 체결된 후 회원가입이 승인됩니다.
4.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사항
  • 1)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 ID,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연령, 성별를 입력해야 합니다.
  • 2) 타인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를 무단으로 도용해 회원가입을 한 사용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3) 합법적이고 정확한 비용 정산을 위해 중복 가입을 방지하며 이를 위해 휴대전화번호 인증 및 이메일 중복 체크를 실행합니다.
  • 4) 광고주 회원의 경우 회사명, 브랜드명, 소속부서, 직급을 추가로 입력합니다
5. 이용신청의 승낙
  • 1) 사용자가 4의 1의 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면 이용계약이 성립되며 자동으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 4의 2에 해당하는 경우
    • 나) 4의 1의 기재사항에 고의 또는 실수로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 라)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가 필요한 경우
  • 3) 단 회사가 본 조 2에 따라 사용자의 이용신청을 제한할 경우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6.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 기타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사용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여야 합니다. 사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고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사용자의 안전한 서비스 사용을 위하여 별도로 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아야 합니다.
  • 5)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로 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7. 회원의 의무
  •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사용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가) 이용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 나)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 목적이나 사용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 다)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라)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
    • 마) 해킹, 광고, 음란사이트 홍보, 소프트웨어 불법배포
    • 바)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아) 회사 또는 제3자의 공식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사회통념상 부당한 행위
  • 3)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회원가입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고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서비스의 이용 개시
  • 1) 회원은 가입이 완료되는 시점부터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서비스 내에 공지하거나 개별 통지를 통해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9. 서비스의 이용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사전 또는 사후에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10.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광고주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광고주의 사정에 따라 지연, 연기, 중단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회사측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1. 정보의 제공 및 사용자에 대한 통지 등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스마트폰 Push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간의 광고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 가)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 나)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 현재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계약 체결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합니다.
  • 3)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회원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다량 메일 발송 등이 곤란한 사용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12. 사용자 ID의 변경과 관리
  • 1) 한번 개설된 ID는 시스템 오류에 따른 중복 ID 발생 등 기술적인 문제를 제외하고 회원의 변심 등 개인적 이유에 의해 변경될 수 없습니다. 변경이 필요할 경우 기존 ID를 탈퇴하고 신규 가입을 해야 합니다.
  • 2) 본 서비스의 회원 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원이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의 사용자 ID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ID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거나 무단양도, 대여 등에 의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와 피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의 고객센터로 통보하고, 회원의 정보와 권익보호를 위한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 5) 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 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합니다.
13. 게시물의 저작권 등
  •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 나)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 다)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거나, 현행법령을 위반하거나, 공서양속에 어긋날 경우 게시물의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댓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사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4. 마케팅 활동에 대한 규정
  • 1) 회사는 광고주와 마케터의 마케팅 활동을 단순 중개하는 플랫폼으로 광고주와 마케터간 마케팅 활동에서 발생하는 법적, 사회적 문제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2) 마케터는 서비스에서 광고주가 등록한 모든 제품의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3) 마케터가 진행하는 마케팅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광고주의 각 브랜드별 관련 광고 법령을 준수해야하며, 이를 위반해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마케터는 광고주의 광고 활동과 겹치는 키워드 광고. 네이버 브랜드 검색, 네이버 파워콘텐츠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광고활동 범위의 제한사항은 광고주가 개별 제품 페이지에 모두 등록하며, 그 내용을 준수합니다.
  • 5) 마케터는 마케팅 소재를 제작할 때 타인의 저작권, 초상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 6) 광고주는 마케터가 진행한 마케팅 결과에 따른 리워드를 매월 1회 회사로 지급해야 합니다.
  • 7) 마케터는 적립된 리워드를 회사에 청구할 수 있고, 회사는 세무회계 기준에 따라 적법하게 비용 처리 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지급시기는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까지 신청된 리워드 환급에 한해 같은 주 금요일로 정합니다.
  • 8) 리워드는 최종소비자로부터 반품 환불 없이 구매확정이 완료되어야 지급이 가능함에 따라 구매 후 최대 한달 이후 환급가능한 상태로 적립됩니다.
  • 9) 마케터가 어뷰징 등 부정한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한 경우 리워드는 적립되지 않을 수 있고, 이미 지급된 리워드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 10) 광고주 또는 광고주로부터 모니터링 의뢰를 받은 회사는 마케터가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 및 광고가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경우 마케터에게 삭제 또는 중단 요청을 할 수 있고, 마케터는 즉시 해당 요청을 이행해야합니다. 마케터가 부당한 요청이라고 판단할 경우 우선 요청을 이행한 후 정식으로 이의제기를 할 수 있고, 광고주 또는 회사는 이의의 적합성을 다시 판단해 최종 의사결정을 도출합니다.
  • 11) 마케터가 적립금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회원을 탈퇴할 경우 회사는 탈퇴 시 적립금도 삭제된다는 고지를 다시 한번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탈퇴할 경우 계정과 함께 적립금은 즉시 삭제되고,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15.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지체 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의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사전통지를 해야 하고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16. 손해배상
  •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7.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회원이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물품거래 또는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6) 회원이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사용자 및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08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2 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자

류상직 (전략기획팀 팀장) | 전화번호 : 02-550-8741 | 이메일 : somyol@mcircle.biz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문희탁(서비스이노베이션센터 센터장)| 전화번호 : 02-550-8135 | 이메일 : ramon@mcircl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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